트래블룰 시행 전 국내거래소 비트코인 전량 크립토닷컴으로 전송

트래블 룰 시행을 앞두고 국내 거래소에 있던 비트코인을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https://blog.naver.com/drunkenjeeni/222671194312

가상자산 트래블 룰 시행, 업비트에 있는 나의 비트코인은…가상자산을 이용한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트래블 룰(Trevel Rule) 제도가 3월 25일자로 시행됩니다. 트래…blog.naver.com

레저는 아직 도착 전 비트코인 모으기 시작한 목적을 고려해 비트코인 추가 예치를 위한 크립토닷컴 거래소 안전성(보안성) 검토도 했습니다.https://blog.naver.com/drunkenjeeni/222673811218

크립토닷컴은 안전할까. 비트코인 추가 예치를 위한 재확인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약 48%는 크립토닷컴에서 3개월 예치를 통해 연 4.5%로 수량을 늘리고 있다… blog.naver.com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 남아있는 비트코인의 수량은 약 0.XXX개…(트래블룰 관련 내용을 적어보니 수량이나 금액을 적는게,,, 또 삭제했네요;;) 깔끔하고 심플하게! 남아있는 전량을 보내기로 결심하고 업비트 내 입출금 메뉴로 들어갑니다.수량을 최대로 입력했는데, 어, 출금 가능 한도를 초과했어요.

바로 위에 출금한도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게 또 비트코인 가격 변화에 따라 계속 움직이네요.비트코인 수수료가 다른 코인에 비해 비싸서 그냥 한방에 보내려고 했는데 작전 오류가 납니다.부득이하게 일단 최대한 보낼 수 있는 수량을 입력하고 (출금한도에 맞춰) 인증단계에 들어갔는데 인증을 하려고 하면 한도초과와 출금요청이 거절… 인증하는 그 짧은 시간동안 비트코인 가격변동으로 출금한도가 변경되면 한도초과가 되고…똑같이 두번 반복되는 아주 조금 여유를 두고 출금수량을 입력하면 비로소 출금신청이 완료됩니다. 하…

귀찮다는 듯이 왜 이런 출금한도를 지정해 놓았을까요? 다행히 부정거래로 인한 입출금 제한 등에는 걸리지 않았지만.. 솔직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회원등급에 따라 1일 출금한도가 표시된다고는 하지만, 그리고 출금대기 중인 놈과 24시간 이내에 원화로 입금한 것도 없는데…개인정보 회원등급으로 가도 회원등급에 따른 출금한도 내용은 없고, 입출금정책 안내 들어가보니 2채널 인증시 50억입니다…(하루후 나머지 비트코인 출금하려고 들어가보니 출금한도가 50억으로 바뀌었네요;이건 무슨 꼼수인지..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튼 그렇게 오전 11:46에 출금 완료했다고 업비트에서 푸시가 옵니다(그래도 출금정지, 소명자료 요구 뭐 이런 일에 걸려서 출금 자체가 안 된 것은 아니어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12:10에 이메일로, 12:13에 크립토닷컴 푸시로 내가 보낸 비트코인이 들어가서 펜딩 중이라는 내용이 도착합니다. 생각보다 빠른 진행입니다. 적어도 몇 시간 동안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금액이 적어서 그런지…이렇게 크립토닷컴 거래 히스토리에서도 비트코인 보증금이 되고 있는데 펜딩으로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12:10에 이메일로, 12:13에 크립토닷컴 푸시로 내가 보낸 비트코인이 들어가서 펜딩 중이라는 내용이 도착합니다. 생각보다 빠른 진행입니다. 적어도 몇 시간 동안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금액이 적어서 그런지…이렇게 크립토닷컴 거래 히스토리에서도 비트코인 보증금이 되고 있는데 펜딩으로 표기가 됩니다.13:20에 업비트에서 출금 요청을 했고, 13:45에 크립토닷컴에서 해당 BTC 수량의 보증금 펜싱 푸시가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14:31에 보증금이 컨펌되었다는 공지가 들어왔습니다. 비트코인 전송을 완료하기에 충분히 어림잡아 1시간~1시간 30분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다른 코인보다는 느리지만 뭐 이 정도 드는 건 개인적으로는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전날 보낸 비트코인과 오늘 보낸 비트코인을 합쳐 크립토닷컴에서 3개월간 예치를 바로 진행합니다. 크립토닷컴 로얄인디고를 만들었기 때문에 3개월간 예금이율은 6.5%입니다:)예전에 예치되었던 것들도 총 6.5%로 변경되었네요 (카드발급시점 이후에 예치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굿이네요~~ 점점 크립토닷컴이 마음에 듭니다. 예뻐요).정말 6.5%로 바뀌었는지 지급 내역을 보면 분명히 이전에 지급된 것보다 이자 수량이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드 발급받은 지 완전히 7일이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아마 일할 계산돼서 조금 낮게 나온 것 같네요.완전히 7일 지난 후에 재계산해 보겠습니다.이제 국내 거래소에 비트코인은 하나도 없습니다.대신 연 6.5%로 비트코인을 이자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의 인풋, 수량이 증가하게 됐습니다.중요한 것은 이 비트코인에 대해 나라는 사람이 보유하고 있다는 기록이 어디에도 남지 않는 것, 이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