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수술의 치료방법을 자가진단으로 확인해 보자

손목터널증후군은 우리 생활에 스며들듯이 누구나 걸리는 질병의 하나요.특히 컴퓨터를 사용해서 타자기를 많이 치는 사무직 같은 직업이라면 더 걸릴 확률이 높은 질환입니다.그렇다고 주부도 예외는 아닙니다.매일 청소할 때 세탁이나 설거지에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걸리는 이 증후군은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손목 터널 증후군은 다른 말로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손가락이나 손목에 저림과 통증이 있는 질환입니다.

손목에는 손목 앞 피부 아래 뼈와 인대에 의해 만들어진 손목 터널이 있습니다.이 부위가 수근관이라는 곳입니다.수근관은 정중신경이 지나는 곳인데 이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사실 손목 터널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위험요인이 있다고 합니다.주로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칼을 많이 쓰는 요리사나 집안일 때문에 손목을 많이 쓰는 주부,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에게 자주 나타납니다.이 밖에 당뇨병, 만성 신부전, 갑상선 기능 저하 등의 질병으로 이러한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도 있습니다.증세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리면 대표적인 증상은 손목이나 손가락 통증입니다.바느질처럼 정교한 동작을 요하는 행동에 불편함을 느끼고 물건을 잡지 못해 쉽게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또한 페트병과 같은 뚜껑을 여는 것도 손목의 힘이 빠져서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치료 방법초기에는 소염진통제, 주사로 통증을 조절하거나 손목 보조기 등을 사용하여 손목 사용을 줄이는 등의 저장적 방법이 가능합니다.이런 보존적인 치료 방법 이후에도 증상과 통증이 같거나 더 심해지고 근육이 위축되는 단계로 간다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수술방법은 손목 인대를 절개한 후 신경이 통하는 공간을 넓혀 신경이 눌리지 않도록 수술적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자가진단법손목터널증후군은 자가진단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팔렌 검사법이라고 하는 자가 진단 방법입니다.자가진단 방법은 손목과 손목을 90도로 접었다가 1분간 유지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손가락이나 손목에 저린 듯한 느낌이 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이렇게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과 수술, 치료방법, 자가진단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손과 손목을 많이 쓰게 되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질환과 관련된 증상이 있다면 손목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어쩔 수 없이 손목을 사용해야 한다면 충분한 휴식을 틈틈이 쉬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