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헤드폰 추천, WH-1000XM5 vs XM4 노이즈 캔슬링 Bluetooth

무선 헤드폰 추천, 소니 헤드폰 장단점 비교 WH-1000XM5 vs WH-1000XM4 비교 노이즈 캔슬링 무선 블루투스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은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이다. 가성비 좋은 몇 만원짜리 헤드폰부터 몇 십만원까지. 지금 무슨 헤드폰을 살지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헤드폰의 음질을 들을 수 있는 전자제품 대리점 등에서 하나하나 듣고 있는데, 확실히 40만원 안팎의 소니 헤드폰이 음질이 깨끗하다고나 할까. 소리가 달라.

다만 별 차이가 없으면 몇 만원짜리를 살까 했지만 실제에 일일이 싼 것부터 소니까지 다 듣고 보면 소리에 너무 차이가 있었다.목욕의 음질부터 코 막힘의 음질까지.소니의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보면 딴 세상에 들어온 소리가 들린다.소니의 헤드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니의 무선 블루 투스 WH-1000XM5 vs WH-1000XM4중에서 고민하고 있다.무게는 WH-1000XM5가 가볍지만 부러지지 않기 때문에 수납할 때 커지기 때문에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것이 WH-1000XM4보다 불편하다.십 수년 전에 저가의 헤드폰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음질이 매우 좋고 천년 만년 쓰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그런데, 헤드폰의 수명은 음질이 좌우하는 것이 아니라 귀에 닿는 부분인 헤드 밴드와 이어 컵 쿠션이다.값싼 헤드폰이어서 인공 피혁을 사용하고 잠시 쓰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갑자기 벗겨지고 만신창이가 됐다.

인조가죽은 보관을 잘못하면 그런가, 아니면 그냥 자연수명이 그 정도인가, 가방도 그렇고 신발도 그렇고 잠시 안 쓰고 쓰려니까 인조가죽이 흐물흐물 벗겨져 있다. 그래서 헤드폰 구입시 헤드밴드와 이어컵 쿠션의 재질이 어떤지부터 보게 되었다. 인조가죽 헤드폰이라면 이어컵 쿠션만 따로 교체할 수 있을지도 궁금했다.

그래서 다들 착용감, 소리 음질 이런 것들을 볼 때 저 같은 경우에는 가죽이 어떤 재질인지 잘 벗겨지는 재질인지부터 눈에 들어온다. 40만원 안팎의 헤드폰이라면 당연히 천연가죽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소니 헤드폰 2개 모델은 모두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소니 헤드폰 WH-1000XM5의 머리띠 부분을 보면 슬슬 구멍 같은 게 생기기 시작한 게 눈에 들어온다. 슬슬 벗겨지기 시작하는 것 같아.

그래서 다들 착용감, 소리 음질 이런 것들을 볼 때 저 같은 경우에는 가죽이 어떤 재질인지 잘 벗겨지는 재질인지부터 눈에 들어온다. 40만원 안팎의 헤드폰이라면 당연히 천연가죽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소니 헤드폰 2개 모델은 모두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소니 헤드폰 WH-1000XM5의 머리띠 부분을 보면 슬슬 구멍 같은 게 생기기 시작한 게 눈에 들어온다. 슬슬 벗겨지기 시작하는 것 같아.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WH-1000XM4는 블랙 색상이라 마모감을 확인할 수 없었다.

무게는 WH-1000XM5가 더 가볍지만 착용감은 WH-1000XM5보다 WH-1000XM4(254g)가 더 안정감 있다. 아무래도 머리띠 부분이 WH-1000XM5보다 넓어 안정감을 주기 위한 것 같다. WH-1000XM5(250g)가 더 가볍게 느껴졌지만 나중에 제품 정보를 비교해보니 4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머리띠 부분이 얇고 인조가죽 재질이 더 부드러운 느낌이라 훨씬 가볍게 느껴졌던 것 같다. 머리띠를 오래 착용해 보면 저렇게 넓은 게 오래 쓰기 좋아.WH-1000XM4가 가방에 넣어 다니기 좋은 접이식 헤드폰이며, 무게는 WH-1000XM4가 조금 더 무거워도 이 제품으로 마음이 기울어지기 시작했다. 머리띠 부분도 안정감 있게 고정이 돼서 소리만 별 차이가 없으면 이거 고르려고 했는데또 소리의 무게는 WH-1000XM5가 더 맑은 느낌. 갑자기 고민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둘 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있다. 이 두 제품 모두 헤드밴드와 이어컵 부분은 모두 인조가죽으로 돼 있다. 천연가죽이라면 오래 쓸 수 있을 텐데 일부러 소니에서 인조가죽으로 만든 것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일정 시간이 지나면 누더기가 될 것이고 그러면 또 다시 구매로 이어질 테니 천년 만년 쓸 수 있는 인공 가죽으로 만들면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소니에서 좋을 리 없다고 생각한다.소니 헤드폰노이즈 캬은세링그의 무선 Bluetooth헤드폰.40만원대라면 천년 만년 쓰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어 소니의 헤드폰을 택해야 할지, 아니면 헤드폰은 어차피 소모품이니까, 다른 값싸고 음질이 좋은 헤드폰을 더 찾아야 할지 고민하고 봐야 한다.소니 헤드폰최저 가격을 조사한다#소니헤드폰#블루투스 헤드폰#노이즈 캬은세링그#무선 헤드폰#헤드폰#무선 헤드폰 추천#헤드폰 추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