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고민해야 하는 이유 (힘나는 버거)

안녕하세요! 힘이 나는 버거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민해야 할 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기술적이나방법적인부분을소개하기전에기본적으로한번쯤고민하고스스로마케팅에대한정의를내리는시간을갖도록하겠습니다.

1. 마케팅 영역 분류

흔히 마케팅이라고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대부분의 대답은? 광고, 홍보 같은 말씀을 하십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마케팅 영역에서는 일부분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마케팅 영역 구분: 4P MIX

마케팅에 대한 분류나 정의는 다양한데요. 전통적으로는 4개의 P 앞 글자를 합쳐서 4PMIX라고 합니다. PRODUCT : 제품, 상품, 메뉴 등 PRICE : 가격 PLACE : 온·오프라인 – 유통경로, 채널 등 PROMOTION : 판매촉진활동 광고, 홍보는 어디에 속하나요? 주로 프로모션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죠?25%씩 4개의 영역을 100%라고 보면 입버릇처럼 말했던 마케팅, 즉 광고/홍보는 25% 중에서도 일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광고 홍보가 마케팅의 전부는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2. 마케팅 분류? OK! 그럼 내가 할 수 있는 마케팅은 뭘까?

개인 사장님들 1) 메뉴? 직접 메뉴 개발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2) 가격? 메뉴의 가격도 어느 정도는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시장에서의 평균 시세는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되죠?3) 판매 장소? 내가 장사하는 매장의 오프라인 상권, 그리고 온라인으로 판매 영역을 생각해야 할 것이고, 4) 프로모션? 어떤 광고 홍보 활동을 할지는 여러 가지 알아보고 결정을 해야겠죠?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분들 1) 메뉴? 본사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팔아야 하고, 2) 가격? 본사에서 정해놓은 가격을 지켜야 하며, 3) 판매장소? 내가 지금 장사하는 상권에서 4) 프로모션? 가격 할인을 하든 광고를 어디에 하든 고민이 많아질 거예요. 3. 작은 것부터 하나씩 알아보자 그것이 무료든 유료든

출처: 인터넷 트렌드

현재 한국에서 네이버의 사용 비율은 약 58%입니다. 구글 비중이 많이 올라왔지만 연계된 유튜브나 구글 서비스 때문일 것으로 예상되며 일반인의 경우 정보 검색을 위해 네이버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직 많습니다. 그렇다면?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되죠? (유료/무료) 1) 네이버 – 스마트플레이스, 플레이스 광고, 지역 소상공인 광고, 네이버 주문/예약, 네이버 톡톡, 쿠폰, 영수증 리뷰 요청 등의 사이트에 가보시면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사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동영상도 있어 꼼꼼하게 배우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zschool.naver.com/online/courses/4?order=CURRICULUM

네이버비즈니스스쿨 스마트스토어, 쇼핑라이브, 네이버광고,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엑스퍼트 무료교육제공 bizschool. naver.com

네이버비즈니스스쿨 스마트스토어, 쇼핑라이브, 네이버광고,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엑스퍼트 무료교육제공 bizschool. naver.com2) 당근 비즈니스 당근 마켓에 접속하여 중고거래 물품 거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매장을 노출/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가게의 뉴스와 쿠폰을 활용하여 손님을 끌어들여도 괜찮겠지요?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今申請可能なオンライン教育、今申請できる授業を見るbizschool.daangn.com3) 그 외의 활동 이외에도 블로그 체험단을 직접 업체를 알아보고 진행하는 분들도 있고, 매장 SNS 계정을 만들어 매장의 일상을 꾸준히 올리거나 블로그 계정을 만들어 매장의 이야기도 담아내고, 사장님의 일상도 담아내는 등 유료/무료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매장을 알릴 수 있습니다. 배민아카데미를 통해서도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강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academy.baemin.com/ ?utm_source=ceo&utm_medium=top&utm_campaign=academy배민아카데미 – 사장님을 위한 무료장사학교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장사 고민을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 및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academy.baemin.com배민아카데미 – 사장님을 위한 무료장사학교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장사 고민을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 및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academy.baemin.com자신만의 마케팅 정의를 내려봅시다.매장을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은 본인 스스로가 마케터입니다.앞서 언급한 네이버, 당근, 배달의민족, 기타 등은 마케팅, 프로모션 영역, 방법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고객에게 웃는 얼굴로 진심을 다하는 친절부터가 마케팅의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마케팅은 자연스럽게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마케팅은 광고 홍보만 잘하면 된다.마케팅은 친절 서비스다.마케팅은 ??? 다 좋아요.자신만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것을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에 적용시키기 위해 노력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고민하는 사람만이 매장을 위해 더 나은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매장을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은 본인 스스로가 마케터입니다.앞서 언급한 네이버, 당근, 배달의민족, 기타 등은 마케팅, 프로모션 영역, 방법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고객에게 웃는 얼굴로 진심을 다하는 친절부터가 마케팅의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마케팅은 자연스럽게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마케팅은 광고 홍보만 잘하면 된다.마케팅은 친절 서비스다.마케팅은 ??? 다 좋아요.자신만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것을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에 적용시키기 위해 노력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고민하는 사람만이 매장을 위해 더 나은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매장을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은 본인 스스로가 마케터입니다.앞서 언급한 네이버, 당근, 배달의민족, 기타 등은 마케팅, 프로모션 영역, 방법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고객에게 웃는 얼굴로 진심을 다하는 친절부터가 마케팅의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마케팅은 자연스럽게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마케팅은 광고 홍보만 잘하면 된다.마케팅은 친절 서비스다.마케팅은 ??? 다 좋아요.자신만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것을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에 적용시키기 위해 노력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고민하는 사람만이 매장을 위해 더 나은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햄버거의 본고장인 미국 원기 왕성 버거는 오리지널 아메리칸 스타일의 수제 버거의 맛과 분위기를 고객님들이 느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가장 미국적인 수제버거를 느낄 수 있는 파워난다 버거와 함께 높은 고객 재방문율로 안정적인 수익과 꾸준히 성장해 나갈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갈 예비 점주를 기다립니다. (주)힘나는,힘나는버거 가맹문의 1544-0947이미지를 클릭하면 가맹문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가맹문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원기가 넘치는 버거 브랜드 페이지(마이프차)힘이 나는 버거 인스타그램힘이 나는 버거 유튜브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소자본 청년창업으로 좋은 기운이 나는 버거(테이크아웃/배달형) 안녕하세요! 힘이 나는 버거입니다. 2023년도 4분기에 접어들어 한 해의 마무리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blog.naver.com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외식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에 대한 이야기(&힘나는버거창업) 안녕하세요. 힘나는버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외식 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를 주제로… blog.naver.com외식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에 대한 이야기(&힘나는버거창업) 안녕하세요. 힘나는버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외식 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를 주제로… blog.naver.com외식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에 대한 이야기(&힘나는버거창업) 안녕하세요. 힘나는버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외식 창업 전 알아야 할 ‘업종과 업태’를 주제로…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