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tmi 2021년도1일1 포스팅완료

이번 주도 돌아온 근황. tmi 우연의 일치일지 모르지만 12월 31일이 일요일이 되어 최근 tmi에서 2023년의 마지막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이 근황. tmi를 언제부터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가볍게 시작한 포스팅이 기대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만난 분들이 이 포스팅을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얘기해주기도 하니까 어떻게 보면 본편보다 더 관심을 갖는 것 같기도 하다. 2023년을 시작해서 제가 언제까지 1일 1포스팅이 가능할까? 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사실 언제까지 이렇게 계속 쓸 수는 없으니 포스팅이 중단돼도 마음 상하지 않게 빌드업을 한 것이기도 하다. 몇 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위기도 계속 겪다 보니 노하우가 생기도록 담담하게 잘 넘어가게 됐다. 어쨌든 2020년도 1일1포스팅을 완료했다. 주변 분들에게 늘 얘기하듯이 완벽보다 완료라는 마음으로 하다 보면 어느 순간 관성처럼 굴러가는 것이 1일 1포스팅의 비결. 포스팅을 하다 보면 이런 것까지 써야 하느냐는 포스팅도 있는데, 그 주제보다는 오늘도 글을 올렸다는 성취감에 집중했더니 제 만족의 결과가 나왔다. 네이버 알고리즘 변경으로 방문자 수가 예전 같지 않다. 그래서 방문자 수를 올리기 위해 더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해봤지만 무의미한 것 같아서 다른 영역의 일을 더 시도해보기로 했다. 내년에도 블로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싶다. 이번 주도 돌아온 근황. tmi 우연의 일치일지 모르지만 12월 31일이 일요일이 되어 최근 tmi에서 2023년의 마지막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이 근황. tmi를 언제부터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가볍게 시작한 포스팅이 기대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만난 분들이 이 포스팅을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얘기해주기도 하니까 어떻게 보면 본편보다 더 관심을 갖는 것 같기도 하다. 2023년을 시작해서 제가 언제까지 1일 1포스팅이 가능할까? 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사실 언제까지 이렇게 계속 쓸 수는 없으니 포스팅이 중단돼도 마음 상하지 않게 빌드업을 한 것이기도 하다. 몇 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위기도 계속 겪다 보니 노하우가 생기도록 담담하게 잘 넘어가게 됐다. 어쨌든 2020년도 1일1포스팅을 완료했다. 주변 분들에게 늘 얘기하듯이 완벽보다 완료라는 마음으로 하다 보면 어느 순간 관성처럼 굴러가는 것이 1일 1포스팅의 비결. 포스팅을 하다 보면 이런 것까지 써야 하느냐는 포스팅도 있는데, 그 주제보다는 오늘도 글을 올렸다는 성취감에 집중했더니 제 만족의 결과가 나왔다. 네이버 알고리즘 변경으로 방문자 수가 예전 같지 않다. 그래서 방문자 수를 올리기 위해 더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해봤지만 무의미한 것 같아서 다른 영역의 일을 더 시도해보기로 했다. 내년에도 블로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싶다.

안국역에서 출구로 올라가는 계단에 불빛이 아주 깨끗하게 떨어져서 한 컷. 예전에는 이런 무용과 예쁜 사진을 찍는 시간을 따로 가졌지만 현생이 바쁘다 보니 이런 여유도 잊고 있다. 이 빛을 보는 순간 한때 사진을 열심히 찍던 때가 생각나서 잠시 길을 멈추고 사진을 찍었다. 안국역에서 출구로 올라가는 계단에 불빛이 아주 깨끗하게 떨어져서 한 컷. 예전에는 이런 무용과 예쁜 사진을 찍는 시간을 따로 가졌지만 현생이 바쁘다 보니 이런 여유도 잊고 있다. 이 빛을 보는 순간 한때 사진을 열심히 찍던 때가 생각나서 잠시 길을 멈추고 사진을 찍었다.

후쿠오카식 라멘이라고 설명한 라멘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제 인생에서 최고의 라면이 후쿠오카에 있기 때문에 그 맛을 기대하고 갔지만, 일반적으로 시판되고 있는 일반적인 맛이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 후쿠오카식 라멘이라고 설명한 라멘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제 인생에서 최고의 라면이 후쿠오카에 있기 때문에 그 맛을 기대하고 갔지만, 일반적으로 시판되고 있는 일반적인 맛이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

오설록 북촌 티하우스에서 진행 중인 경성 크리처 팝업스토어.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은 완성도가 높다. 최근에 가본 팝업 중에 잘 기획한 팝업스토어라는 생각이 든다. 드라마에 나온 달빛바를 실제로 구현하고 칵테일까지 만들어내다니. 북촌에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고 사람이 없었던 점이 오히려 좋은 포인트. 오설록 북촌 티하우스에서 진행 중인 경성 크리처 팝업스토어.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은 완성도가 높다. 최근에 가본 팝업 중에 잘 기획한 팝업스토어라는 생각이 든다. 드라마에 나온 달빛바를 실제로 구현하고 칵테일까지 만들어내다니. 북촌에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고 사람이 없었던 점이 오히려 좋은 포인트.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면서 좋은 점도 있다. 내 옛날 여행기도 찾는 사람이 있다는 거. 그래서 가끔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덕분에 나도 과거 나의 여행 글을 보게 된다. 어떤문장은정말부끄럽기도하지만어떤문장은이렇게내가잘썼나? 싶을 정도로 좋은 문장도 있다. 그리고 나도 잊고 살았던 당시 내 생각을 보는데 이게 의외로 재미있다. 사진도 글도 마음에 들었던 얼마전 삿포로 여행기.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면서 좋은 점도 있다. 내 옛날 여행기도 찾는 사람이 있다는 거. 그래서 가끔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덕분에 나도 과거 나의 여행 글을 보게 된다. 어떤문장은정말부끄럽기도하지만어떤문장은이렇게내가잘썼나? 싶을 정도로 좋은 문장도 있다. 그리고 나도 잊고 살았던 당시 내 생각을 보는데 이게 의외로 재미있다. 사진도 글도 마음에 들었던 얼마전 삿포로 여행기.

나와 떠나는 삿포로(札幌旅行) 여행: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 느끼는 여행의 교훈, 삿포로(札幌旅行) 여행의 마지막 밤. JR타워 야경을 찍고 마지막 코스인 모암산 전망대에 가기로 했다. 이제… m.blog.naver.com 나와 떠나는 삿포로 여행 ::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 느끼는 여행의 교훈, 삿포로 여행의 마지막 밤. JR타워 야경을 찍고 마지막 코스인 모암산 전망대에 가기로 했다. 이제…m.blog.naver.com

 

삿포로 여행기를 봐서 그런지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었다. 오랜만에 예쁘게 내린 눈을 보니 기분도 좋아졌다. 삿포로 여행기를 봐서 그런지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었다. 오랜만에 예쁘게 내린 눈을 보니 기분도 좋아졌다.

그동안 보려다 못본 블루자이언트를 봤어. 개봉한 지 두 달이 지났기 때문에 지금은 대형 극장에서는 상영을 하지 않고, 작은 극장에 가야 볼 수 있다. 연희동 라이카 시네마에서 봤는데, atmos dolby 사운드 시스템 덕분에 굉장히 실감나게 영화를 볼 수 있었다. 그동안 보려다 못본 블루자이언트를 봤어. 개봉한 지 두 달이 지났기 때문에 지금은 대형 극장에서는 상영을 하지 않고, 작은 극장에 가야 볼 수 있다. 연희동 라이카 시네마에서 봤는데, atmos dolby 사운드 시스템 덕분에 굉장히 실감나게 영화를 볼 수 있었다.

그야말로 인생 영화라고 할 정도로 좋은 메시지가 많았다. 내가 특히 감동한 부분은 ‘내장까지 꺼내 너를 보여줘’였다. 남들이 보기에는 좋은 수준까지는 어떻게든 갈 수 있지만 그 이상이 되려면 나다운 개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내장까지 꺼내 보여야 하는 싹이 트는데, 그것을 주위의 시선 때문에 못하게 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밖에도 드럼 초보 다마다의 팬인 노인은 “당신의 드럼 실력이 나날이 늘어가는 것을 보는 것이 기대됐다”고도 했는데, 이런 코멘트도 정말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그야말로 인생 영화라고 할 정도로 좋은 메시지가 많았다. 내가 특히 감동한 부분은 ‘내장까지 꺼내 너를 보여줘’였다. 남들이 보기에는 좋은 수준까지는 어떻게든 갈 수 있지만 그 이상이 되려면 나다운 개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내장까지 꺼내 보여야 하는 싹이 트는데, 그것을 주위의 시선 때문에 못하게 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밖에도 드럼 초보 다마다의 팬인 노인은 “당신의 드럼 실력이 나날이 늘어가는 것을 보는 것이 기대됐다”고도 했는데, 이런 코멘트도 정말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우연의 일치였을까. 영화를 보고 집 근처에 왔는데 카페 이름이 jass. 커피 퀄리티만 조금만 더 좋다면 단골집이 될 뻔했다. 우연의 일치였을까. 영화를 보고 집 근처에 왔는데 카페 이름이 jass. 커피 퀄리티만 조금만 더 좋다면 단골집이 될 뻔했다.

집에 와서 블루 자이언트 소블루의 모델이 된 블루 노트 도쿄의 사진과 글을 다시 한번 보았다. 이때는 내가 여행을 가면 그 도시의 재즈바에 다닐 때여서 블루노트 도쿄에 다녀왔다. 사실 음악은 잘 모르지만, 이날 운이 좋게 아는 가수 에릭 베넷이 나와 사치를 제대로 누렸다. 집에 와서 블루 자이언트 소블루의 모델이 된 블루 노트 도쿄의 사진과 글을 다시 한번 보았다. 이때는 내가 여행을 가면 그 도시의 재즈바에 다닐 때여서 블루노트 도쿄에 다녀왔다. 사실 음악은 잘 모르지만, 이날 운이 좋게 아는 가수 에릭 베넷이 나와 사치를 제대로 누렸다.

블루 자이언트 ost도 계속 듣고 있습니다. 사실 ost를 디렉팅해서 연주한 hiromi라는 분이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라고 해. 함께 연주했던 색소포니스트와 드러머도 일본에서 유명한 분들이란다. 그래서 수준 높은 재즈 음악을 계속 듣고 있다. 블루 자이언트 ost도 계속 듣고 있습니다. 사실 ost를 디렉팅해서 연주한 hiromi라는 분이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라고 해. 함께 연주했던 색소포니스트와 드러머도 일본에서 유명한 분들이란다. 그래서 수준 높은 재즈 음악을 계속 듣고 있다.

광화문 근처에서 식사를 해야 해서 어디로 갈까 해서 호키-포키 피자에 갔다 왔다. 사실 여기는 오픈했을 때 극찬을 받아서 엄청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아쉬웠어. 개인적으로 피자를 좋아해서 맛있는 피자가 집 근처에 있었으면 해서 찾아왔는데. 광화문 서촌 근처에 있는 피자집 좀 더 찾아보자. 광화문 근처에서 식사를 해야 해서 어디로 갈까 해서 호키-포키 피자에 갔다 왔다. 사실 여기는 오픈했을 때 극찬을 받아서 엄청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아쉬웠어. 개인적으로 피자를 좋아해서 맛있는 피자가 집 근처에 있었으면 해서 찾아왔는데. 광화문 서촌 근처에 있는 피자집 좀 더 찾아보자.

피자에서 아쉬움은 한식으로 달래준다. 추운 날에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곳이 먹고 싶어지는 법. 오랜만에 들깨수제비가 먹고 싶어 몸을 내민 연회장에 가서 역시 명불허전 타임리스 클래식에 어울리는 폼을 보여줬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막걸리 라인업이다. 이날 마음도 따뜻하게 ‘구르미를 벗 삼아’라는 막걸리를 주문했는데, 이게 또 맛이 좋았다. 피자에서 아쉬움은 한식으로 달래준다. 추운 날에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곳이 먹고 싶어지는 법. 오랜만에 들깨수제비가 먹고 싶어 몸을 내민 연회장에 가서 역시 명불허전 타임리스 클래식에 어울리는 폼을 보여줬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막걸리 라인업이다. 이날 마음도 따뜻하게 ‘구르미를 벗 삼아’라는 막걸리를 주문했는데, 이게 또 맛이 좋았다.

HFK에서는 같은 취향의 사람들을 모아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나는 주간 회고 클럽을 지난 시즌에 했는데 온라인으로 하다 보니 실제 사람들을 만날 수 없는 것 아닌가. 그래서 이번 겨울 시즌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있는 클럽을 신청해야 한다고 했는데 월간 고기 클럽이 보여서 신청했고 멤버로 승인도 받았다. 이 클럽이 핫해서 클럽장이 멤버를 선정하는 나름의 진입장벽이 있는 클럽이다. 용산에 있는 솔직히 한우를 방문했는데 요즘은 한우도 정말 힙하게 먹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할인도 해주고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고기와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왔다. HFK에서는 같은 취향의 사람들을 모아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나는 주간 회고 클럽을 지난 시즌에 했는데 온라인으로 하다 보니 실제 사람들을 만날 수 없는 것 아닌가. 그래서 이번 겨울 시즌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있는 클럽을 신청해야 한다고 했는데 월간 고기 클럽이 보여서 신청했고 멤버로 승인도 받았다. 이 클럽이 핫해서 클럽장이 멤버를 선정하는 나름의 진입장벽이 있는 클럽이다. 용산에 있는 솔직히 한우를 방문했는데 요즘은 한우도 정말 힙하게 먹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할인도 해주고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고기와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왔다.

올해 마지막 출근날. 정미가 우리 팀원들 몇 명이냐고 물었더니 인원수만큼 양말 선물을 보내줬다. 팀원들에게 형의 어깨를 한 번 갉아먹으며 보내줬는데, 정말 마음이 너무 예쁘고 배울 게 많은 동생이다. 서로가 서로 부끄럽지 않은 오빠, 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고 했기 때문에 웃기고 죽는 조합이다. 이번에 같이 책도 썼으니까 북토크도 하면서 즐거운 일을 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 올해 마지막 출근날. 정미가 우리 팀원들 몇 명이냐고 물었더니 인원수만큼 양말 선물을 보내줬다. 팀원들에게 형의 어깨를 한 번 갉아먹으며 보내줬는데, 정말 마음이 너무 예쁘고 배울 게 많은 동생이다. 서로가 서로 부끄럽지 않은 오빠, 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고 했기 때문에 웃기고 죽는 조합이다. 이번에 같이 책도 썼으니까 북토크도 하면서 즐거운 일을 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

마지막 퇴근 후 수서역으로 날아가 부산행 SRT에 몸을 실었다. 퇴근하고 갈까, 그 다음날 아침에 갈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라도 더 부산에 있기 위해 퇴근 후 직행을 선택했는데 이상하게 기분이 좋았다. 마지막 퇴근 후 수서역으로 날아가 부산행 SRT에 몸을 실었다. 퇴근하고 갈까, 그 다음날 아침에 갈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라도 더 부산에 있기 위해 퇴근 후 직행을 선택했는데 이상하게 기분이 좋았다.

전에 남겨둔 내 이력 때문에 룸업글이 됐고, 룸서비스도 서비스로 제공됐다. 가끔 있는 일이지만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삶의 즐거움을 느낀다. 퇴근 후 부산에 와서 광안대교 오션뷰를 보면서 룸서비스를 받은 기분보다 꽤 즐거웠어. 내년에도 파크 하얏트 부산에 가기로 결정. 전에 남겨둔 내 이력 때문에 룸업글이 됐고, 룸서비스도 서비스로 제공됐다. 가끔 있는 일이지만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삶의 즐거움을 느낀다. 퇴근 후 부산에 와서 광안대교 오션뷰를 보면서 룸서비스를 받은 기분보다 꽤 즐거웠어. 내년에도 파크 하얏트 부산에 가기로 결정.

다음날 아침.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광안대교 뷰를 보며 잘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해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이만한 곳은 없었다. 다음날 아침.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광안대교 뷰를 보며 잘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해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이만한 곳은 없었다.

6개월간 공들여 온 프로젝트가 좋은 결과로 돌아왔다. 사실 처음에 참전할 때만 해도 괜찮을까? 괜히 자원을 낭비하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과정에서 배울 게 있다고 생각해 도전했다. 과정이 좋으니 결과도 잘 나왔고 축하한다는 연락도 꽤 많이 받았다. 저희 실무가 고생을 많이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팀장으로서 더 기분이 좋았다. 6개월간 공들여 온 프로젝트가 좋은 결과로 돌아왔다. 사실 처음에 참전할 때만 해도 괜찮을까? 괜히 자원을 낭비하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과정에서 배울 게 있다고 생각해 도전했다. 과정이 좋으니 결과도 잘 나왔고 축하한다는 연락도 꽤 많이 받았다. 저희 실무가 고생을 많이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팀장으로서 더 기분이 좋았다.

이번 여행은 노르몬슈몬이었는데, 수영장 가는 타이밍이 잘 안 나와서 저녁에 30분 정도만 잠시 수영했다. 생각해보니 야간 수영은 정말 오랜만에 한 것 같아. 생각해보니 수영을 배운 이유가 호텔 수영장에서 야간 수영을 하고 싶어서였다. 이 사실을 떠올리자 푸푸 웃음소리가 났다. 이번 여행은 노르몬슈몬이었는데, 수영장 가는 타이밍이 잘 안 나와서 저녁에 30분 정도만 잠시 수영했다. 생각해보니 야간 수영은 정말 오랜만에 한 것 같아. 생각해보니 수영을 배운 이유가 호텔 수영장에서 야간 수영을 하고 싶어서였다. 이 사실을 떠올리자 푸푸 웃음소리가 났다.

여행의 마지막 밤은 와인 한 잔. 예전에 맛있게 마신 와인이 재고가 없어서 비슷한 느낌을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로미테 델 로미토리오 산탄티오 로소를 추천해줬다. 첫 맛은 내가 기대했던 맛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신맛이 강해져 기대와는 다른 맛이 됐다. 맛은 조금 아쉬웠지만 이미 다른 모든 것들이 완벽했고 어쨌든 잘 마무리했다. 여행의 마지막 밤은 와인 한 잔. 예전에 맛있게 마신 와인이 재고가 없어서 비슷한 느낌을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로미테 델 로미토리오 산탄티오 로소를 추천해줬다. 첫 맛은 내가 기대했던 맛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신맛이 강해져 기대와는 다른 맛이 됐다. 맛은 조금 아쉬웠지만 이미 다른 모든 것들이 완벽했고 어쨌든 잘 마무리했다.

술이 부족해서 바잉하러 밖으로. 반바지에 패딩을 입고 가는 모습이 언밸런스하지만 긴박한(?) 상황을 대변하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술이 부족해서 바잉하러 밖으로. 반바지에 패딩을 입고 가는 모습이 언밸런스하지만 긴박한(?) 상황을 대변하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서울에 와서 재윤 씨가 추천해 주신 에디트 리얼 싱킹 구매. 읽어야 할 것도 많고, 볼 것도 많고, 할 일도 많은 세상이다. 내 몸이 몇 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득하다. 재윤 씨가 추천해주신 책들은 다 좋아서 이번에도 기대가 된다. 빨리 블로그 글을 써서 읽자 서울에 와서 재윤 씨가 추천해 주신 에디트 리얼 싱킹 구매. 읽어야 할 것도 많고, 볼 것도 많고, 할 일도 많은 세상이다. 내 몸이 몇 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득하다. 재윤 씨가 추천해주신 책들은 다 좋아서 이번에도 기대가 된다. 빨리 블로그 글을 써서 읽자

리: 티핑 포인트에서도 쓴 내용이지만 임플로이엔서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종종 말해 왔다. 이는 요즘처럼 가짜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는 전문가의 말이 신뢰를 얻게 되는데, 이 관점에서 보면 한 회사에 오래 다닌 직원도 전문가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블라인드로 N년차 승무원이 말하는 항공권 싸게 사는 법 같은 콘텐츠가 인기를 얻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다. 아니나 다를까, 기사에서도 임플로이엔서를 다루기 시작했다. 이제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과거 HR이 회사 내 일만 잘하는 인재를 성장시켰다면 미래 HR은 회사 밖 일까지 다재다능하게 잘하는 인재를 육성해 본업과의 연결고리를 매끄럽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리: 티핑 포인트에서도 쓴 내용이지만 임플로이엔서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종종 말해 왔다. 이는 요즘처럼 가짜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는 전문가의 말이 신뢰를 얻게 되는데, 이 관점에서 보면 한 회사에 오래 다닌 직원도 전문가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블라인드로 N년차 승무원이 말하는 항공권 싸게 사는 법 같은 콘텐츠가 인기를 얻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다. 아니나 다를까, 기사에서도 임플로이엔서를 다루기 시작했다. 이제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과거 HR이 회사 내 일만 잘하는 인재를 성장시켰다면 미래 HR은 회사 밖 일까지 다재다능하게 잘하는 인재를 육성해 본업과의 연결고리를 매끄럽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안타까운 배우가 세상을 떠났다. 사실 여부가 나오기도 전에 의혹만으로 죄를 지은 것처럼 몰아간 사람들이 너무 원망스럽다. 이제는 확실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의적 판단을 자제하고 기다리는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 안타까운 배우가 세상을 떠났다. 사실 여부가 나오기도 전에 의혹만으로 죄를 지은 것처럼 몰아간 사람들이 너무 원망스럽다. 이제는 확실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의적 판단을 자제하고 기다리는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

테니스 라이프 시즌 1 종료. 내가 다니는 잠원스포츠파크가 문을 닫기도 하고, 나도 무릎이 낫지 않으니 이번 기회에 재활에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좋지 않은 무릎이라도 재미있게 쳤는데 결정적인 타이밍에 다리가 움직이지 못해 아쉬웠던 적이 있었다. 지금 당장은 좀 아쉽지만 멀리서 보고 결정한 만큼 100% 컨디션을 만들어 꼭 복귀하겠다. 테니스 라이프 시즌 1 종료. 내가 다니는 잠원스포츠파크가 문을 닫기도 하고, 나도 무릎이 낫지 않으니 이번 기회에 재활에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좋지 않은 무릎이라도 재미있게 쳤는데 결정적인 타이밍에 다리가 움직이지 못해 아쉬웠던 적이 있었다. 지금 당장은 좀 아쉽지만 멀리서 보고 결정한 만큼 100% 컨디션을 만들어 꼭 복귀하겠다.

테니스를 마치고 HFK 사람들과의 송년회. 내 일정에 모두 시간을 맞춰주셔서 너무 감사해. 시크릿 산타 선물 교환을 했는데 제 이니셜이 들어간 블리 립밤을 받고 너무 감동적이었던 날. 이날 압권은 P와 J의 여행스타일 대토론회. 나도 P이기 때문에 P의 입장에서 열심히 의견을 보탰다. 한 시즌밖에 같이 뛰지 않았는데 이렇게 모여서 잘 지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다. 다음에는 또 어떤 재미있는 일이 벌어질까. 테니스를 마치고 HFK 사람들과의 송년회. 내 일정에 모두 시간을 맞춰주셔서 너무 감사해. 시크릿 산타 선물 교환을 했는데 제 이니셜이 들어간 블리 립밤을 받고 너무 감동적이었던 날. 이날 압권은 P와 J의 여행스타일 대토론회. 나도 P이기 때문에 P의 입장에서 열심히 의견을 보탰다. 한 시즌밖에 같이 뛰지 않았는데 이렇게 모여서 잘 지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다. 다음에는 또 어떤 재미있는 일이 벌어질까.

눈이 많이 내린 12월의 마지막 주말. 집에서 쉬려던 날인데 이렇게 눈이 오니까 다시 한번 나와보고 싶었다. 이 동네의 매력이라면 이처럼 눈과 어울리는 감성의 건물이 많다는 것. 눈이 많이 내린 12월의 마지막 주말. 집에서 쉬려던 날인데 이렇게 눈이 오니까 다시 한번 나와보고 싶었다. 이 동네의 매력이라면 이처럼 눈과 어울리는 감성의 건물이 많다는 것.

스타벅스 프리퀀시에서 라미 볼펜을 수령했다. 다이어리는 많아서 다른 아이템이 필요했는데, 라미 볼펜이라 더 마음에 들었어. 가방에 볼펜만 넣고 다니면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게 사라졌지만 케이스까지 있으니 잃어버릴 일은 없을 것 같다. 저 남는 칸에 형광펜을 한 개 더 꽂고 항상 휴대하면서 책에 메모도 하고 그래야 #요즘 근황 #tmi #일상 #1일1포스팅 스타벅스 프리퀀시에서 라미 볼펜을 수령했다. 다이어리는 많아서 다른 아이템이 필요했는데, 라미 볼펜이라 더 마음에 들었어. 가방에 볼펜만 넣고 다니면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게 사라졌지만 케이스까지 있으니 잃어버릴 일은 없을 것 같다. 그 남는 칸에 형광펜을 하나 더 꽂고 항상 휴대하면서 책에 메모도 해야지 #요즘 근황 #tmi #일상 #1일1포스팅

‘네이버 인플루언서 황하기’ 눌러주세요.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내 콘텐츠를 먼저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인플루언서 황하기’를 눌러주세요.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내 콘텐츠를 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찍은 마케터 instagram @instant_curation에 의해 프로포토 된 아이폰 13 사진 찍은 케터 instagram @instant_curation에 의해 프로포토 된 아이폰 13

 

error: Content is protected !!